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새해 첫 상임위원회 회의 개최

  • 등록 2026.01.27 17:10:08
크게보기

 

인사이드피플 김재윤 기자 |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가 27일 제29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어 체육건강국 소관 조례안 2건 등 안건을 심사·의결하고 위원회 소관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박종선 의원(무소속, 유성구1)은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통해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경기장 시설뿐 아니라 주변 환경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서 서남부스포츠타운을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야 되므로, 설계 단계부터 시민 편의시설을 충분히 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온마음병원 이용 환자들의 열악한 환경을 지적하고, 시가 적극적으로 개입해 수탁 운영을 정상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국민의힘, 서구6)은 대전의료원 설립과 관련해 설립 자체의 중요성과 함께 향후 운영비 확보 및 의료진 확보 대책이 마련되지 않으면 큰 재정적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지역 종합병원과의 상생 방안이 포함된 철저한 검토를 당부했다.

 

또한 생활체육 시설 확충과 관련해 유등천 파크골프장 주차장 조성 및 자전거 도로 이설 사업이 하천관리사업소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진행할 것을 강조했다.

 

황경아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장애인 체육 지도자 및 선수 처우 개선과 관련해서 우수한 선수가 타 시도로 유출되는 문제를 지적하고 엘리트 장애인 체육인들이 대전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처우를 개선하고 전일제 지도자 배치를 확대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취약계층 건강 지원 확대에 대해 언급하고 조례까지 제정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사업이 예산 문제로 지연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기저질환자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추경 예산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경 의원(국민의힘, 서구3)은 뷰티 산업 활성화 지원에 대해 언급하고 대전 뷰티산업진흥원의 초대 원장 취임으로 조직이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기반을 마련하고, 진흥원 개원을 계기로 대전 뷰티산업의 중장기 비전을 선명하게 그려나갈 수 있도록 대전시 차원의 적극적인 행정과 지속적인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당부했다.

 

복지환경위원회 이효성 위원장(국민의힘, 대덕구1)은 시민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지원센터 등의 민생 사업들이 예산 문제로 소외되지 않도록 추경 편성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28일 복지국 소관 조례안 3건 등 안건 의결과 상수도사업본부 소관의 업무보고가 예정되어 있으며, 29일에는 녹지농생명국 소관 조례안 1건 등의 안건 의결과 환경국 소관의 업무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윤 ns@insidepepple.co.kr
Copyright @인사이드피플 Corp. All rights reserved.


인사이드피플 | 등록번호 : 서울,아54488 | 등록일 2022-10-07 | 발행인/편집인 : 노승선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 210-12, 6층 605호(필동2가,안전빌딩) | 전화번호 : 02-2267-0077 인사이드피플 © www.insidepeople.co.kr All rights reserved. 인사이드피플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