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인사이드피플=노재현 경제사회부 기자]

한라는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 B-1블록에 명품 브랜드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지하 2층~최고 25층, 9개동 전용면적 ▲84㎡A타입 311가구 ▲84㎡B타입 185가구 ▲84㎡C타입 158가구 등 총 654가구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의 최대 강점은 우수한 교통환경이다.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 사업이 지난해 준공됐고, 직산사거리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다.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 예정이다. 또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부성역 신설이 최근 확정됐고,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이 2027년 완공 예정이다. 오는 2026년에는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이 완공된다.

 

공동주택 개발사업으로 진행되는 천안시 부성도시개발지구는 천안시 서북구 부성동 264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50만856㎡(15만1508평)에 약 5000명이 수용 가능한 2491가구가 들어선다. 천안 부성지구는 천안 북부권개발의 중심지로 인근 성성지구와 합하면 약 1만600가구와 수요인구 약2만6300명 규모의 대규모 택지지구다.

 

이 단지는 천안시 서북구 부성지구에 위치에 있어 북부권 개발 중심지로 급부상 중인 지역으로 1호선 부성역 신설이 확정됐고, 천안IC를 인접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고, 천안아산역을 통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성성지구와 두정지구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유통시설과 단국대부속병원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쉽다. 두정동과 천안터미널 등 기존 상권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판상형과 탑상형의 장점만 강조한 복합형 구조로 남서향 위주로 배치됐다. 4베이(Bay)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조망권도 확보했다. 이와 함께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적용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꾸미고, 1.32대 1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갖췄다. 또 헬로우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부성지구 내에 부대초등학교와 부성중학교 등 교육시설이 도보 5분거리에 인접해 있고, 인근에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단국대·상명대·호서대·백석대 등 대학교가 있다. 북일고·북일여고·업성고·신당고 등의 고등학교도 통학가능 거리에 있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는 1호선 부성역이 신설 확정됐다"며 "주변에 성성호수공원등 다양한 테마시설, 부대초, 부성중, 신당고 등이 있어 학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삼성SDI를 포함한 천안산업단지를 품어 충부한 배후수요 및 다양한 평면 특화로 천안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은 오는 24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nsidepeople.co.kr/news/view.php?idx=1693
  • 기사등록 2022-06-14 20:26: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활짝 핀 '여름연꽃'이 아름다운 곳... 양평 세미원
  •  기사 이미지 어느 여름날의 그 남산
  •  기사 이미지 박광우 초대 작가
정책공감_최신
최신뉴스더보기
SK_INTEL
칼로바이_사이드컨텐츠
약손명가
CJ제일제당
무안고래캠핑장
호반그룹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