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교육평가진흥원, 2022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 수상 -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2-06-16 20:18:01
  • 기사수정 2022-06-16 20:47:15
기사수정

    사진=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



[인사이드피플=편집국 ] 경제사회부 김태훈 기자

한국교육평가진흥원(대표 성대근, 이하 KIEEA)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해당 대상 및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KIEEA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촉발된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직업교육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질 높은 직업교육 체계 구축 및 커리큘럼 구성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며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적인 교육과정 연구 및 개발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과 컨소시엄을 맺어 협력·협약을 통한 교육 사업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학교를 포함한 23곳의 국내 대학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CUCKOO 등 14곳의 국내 기업 및 기관과 협약을 맺었다.

 

대학 및 기업, 기관과 함께 구직자·경력단절 여성 등 직업교육을 원하는 교육생들에게 질 높은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 취업 준비자를 실무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실무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이들을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지원 및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위와 같은 교육 사업 외에도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연구 사업, 자격 사업, 출판 사업, SW 사업 등을 병행하고 있다. 연구 사업의 경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NCS 기반 훈련과정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교육과정 및 트렌드·동향 연구를 통한 4차 산업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산학·R&D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자격 사업의 경우는 NCS 기반 직무 수행능력과 산업계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자격을 개발을 진행하고 국내 유수 기업의 임직원 및 교육생을 대상으로 국가공인자격인 e-Test professionals 등 자격 및 검정 운영에 대해 관리·감독 중이다. 이러한 자격증 취득을 교육과 원활히 연계하기 위하여 NCS 기반으로 2010, 2016 버전의 개별본과 통합본을 저서 출판하는 출판 사업도 함께 펼치고 있다.

 

특히, SW 사업의 경우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해 KIEEA 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솔루션 프로그램을 이용한 진로진단검사 프로그램 가드닝, 보드게임을 제작하여 업데이트 중에 있다. 또한, 이와 같이 IT 기술 활용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쇼핑몰 서비스 탐스몰 등 일상생활과 4차 산업 분야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자체적인 기술력을 이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 및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


    사진= 동남아시아 가상화폐 개발 및 거래소 운영 MOU


또한, 주 분야인 교육 사업에서 온·오프라인 혼합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 온라인 기반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교육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e-Learning 콘텐츠 개발 및 LMS 시스템 또한 구축 개발 및 도입 예정 중이다.

 

성대근 KIEEA 대표는 이처럼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확장성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분야를 확대하며 다방면으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대상은 한국시사경제, 코리아타임뉴스, GPBA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 주관하고 SBS 서울신문,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시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nsidepeople.co.kr/news/view.php?idx=1697
  • 기사등록 2022-06-16 20:18:01
  • 수정 2022-06-16 20:4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활짝 핀 '여름연꽃'이 아름다운 곳... 양평 세미원
  •  기사 이미지 어느 여름날의 그 남산
  •  기사 이미지 박광우 초대 작가
정책공감_최신
최신뉴스더보기
SK_INTEL
칼로바이_사이드컨텐츠
약손명가
CJ제일제당
무안고래캠핑장
호반그룹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