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편집국 장은미 기자 |
엘디마트, 대한민국혁신리더발국 시상식 '자랑스런한국인 표창' 수상
안정남 회장, 대형마트 운영하며 지역발전과 사회공헌 높은평가.
엘디마트 안정남 회장이 지난 4월17일 '2024,자랑스런한국인 표창'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날 행사는 자랑스런한국인대상선정위원회(위원장 양성현)와 대한방송뉴스가 서울 중구 한국언론재단진흥원 기자클럽에서 주최 했으며.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성료됐다.
사진=엘디마트 안정남 회장, 최경숙 대표가 대회장을 맡은 허신행(좌측 첫번째) 전 농림부 장관과 기념 촬영을하고 있는 모습.
대회장을 맡은 허신행 전 농림부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지역경제발전과 소외 계층을 보듬는 봉사 정신이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자랑스런한국인대상에 빛나는 선도자들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상을 수상한 안정남 회장은 20년 전부터 전남 장흥에 엘에스 농업기계 대리점 경영을 비롯하여 장흥에 대규모 엘디마트를 개설. 지역의 대표적인 종합유통 업체로 성장하였다.
2015년에는 전북 정읍에 엘디마트 2호점을 확장 개설하고 지역발전에 공헌 하고자 최경숙 대표와 함께 인재육성을 위하여 장학금을 후원하며 매년 어린이날과 연말연시에는 다문화가정 등 따듯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여 사회적 기업으로 알려져 커다란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안정남 회장은 2001년부터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3000여 명에게 1억 원 상당(총22억)의 학용품 및 선물세트를 나누어 주며 격려 해 오고 있다.
사진=대회장.허신행 전 농림부장관. (수상자)이동주 더불어민주연합 국회의원. (수상자)지성호 국민의미래 국회의원이 '자랑스런한국인' 수상자들과 함께한 모습ㆍ
한 편 안정남 회장은 금번 다가오는 5월5일 어린이날 행사를 맞이하여ㆍ 정읍시에 거주하는 모든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2000명(한정)을 초대하여 정읍 상동에 위치한 엘디마트에서ㆍ 선물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장학금도 후원한다고 밝혔다ㆍ저 출산 등 해가 지날수록 참여하는 어린이가 줄고 있지만 많은 어린이가 즐거운 마음으로 방문해ㆍ 동심을 키우는 축제 한마당이 되어주기를 오롯이 전했다ㆍ
이처럼 유통업체를 최경숙 대표와 더불어 성공적으로 일구고ㆍ 그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해 오고 있는 공로가 인정되어 대한민국혁신리더 발굴시상식에서 '자랑스런한국인대상 표창' 수상을 하였고 농림부장관 표창 등 수많은 단체 및 기관으로부터 표창과 감사패를 수상했다.
(엘디마트 어린이날 행사 안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