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심정보 기자 | 평창군은 6월 27일 16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와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김종철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원육영회 교육 및 연수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2년 8월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동원육영회의 교육시설(국제학교 등) 및 연수시설 조성을 추진함에 따른 기관별 협력 사항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으로, 평창군에서는 사업부지까지 연결되는 기반시설(도로, 상·하수도)을 예산 범위 내 설치 지원하고, 각종 인·허가 절차 등 행정적 지원과 민원 및 현안 사항 해소에 적극 협력하고, 동원육영회에서는 사업 추진 시 지역업체 참여 및 관내 거주자를 우선 고용하고, 학생 선발 시, 관내 학생 10%이상 선발 등 지역특별전형을 추진하며, 관내 주민 연수시설 이용료 등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평창군의 교육 환경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교육 및 연수시설 조성을 추진하여 주신 김종철 이사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동원육영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 및 연수시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더욱 살기 좋은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평창군은 군유지 일반매각 입찰을 통해 횡계리 산304번지 외 9필지를 동원육영회에 매각했으며, 동원육영회는 6월 26일자로 지구단위계획 입안을 위한 제안서를 접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