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김성연 기자 | 부산 북구 화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산지역대학과 ‘마음을 ON하는 장미마을 인문학살롱’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음을 ON하는 장미마을 인문학살롱’ 우리동네 행복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화명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화명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통해 주민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주민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주민자치 역량을 높이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장미마을 인문학살롱은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영화인문학과 클래식 음악, 역사 등 다양한 인문학 강연이 오는 6월 8일부터 9월 22일까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노형규 학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산지역대학은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도록 언제나 열린 자세를 가지고 지역과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손영미 동장은 “주민들의 삶에 위로와 힘을 전해줄 ‘장미마을 인문학살롱’을 위해 힘써주신 화명3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부산지역대학에 감사를 전한다”며 “누구나 배우고 성장하고 실현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우뚝 서고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