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강애자 기자 |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는 제15회 기획전시 ‘SDGs 배지 컬렉션’과 연계해 ‘반기문 전(前) 유엔사무총장과 함께하는 SDGs 포토존 인증샷 챌린지’ 이벤트를 9월 2일부터 11월 23일(전시 종료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중요성에 대해 관람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주요 업적 중 하나로 꼽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함께 달성하기로 합의한 17가지의 공동의 목표이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필두로 해 시작하는 이번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기획전시실 체험 코너에 마련된 SDGs 포토 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반기문 평화기념관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선착순 50명에게는 기획전시 종료 후에 SDGs 배지 등 소정의 기념품이 발송될 예정이다.
반기문 전 총장은 “관람객들이 이번 챌린지에 즐겁게 참여하기를 바라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길 기대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는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반기문 평화기념관장)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우리의 인식과 작은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됨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