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피플 노재현 기자 |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충남의 스타트업과 혁신을 연결하는 ‘2025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충남혁신센터가 2021년부터 시작하여 5회차 진행되는 충남의 대형 컨퍼런스로,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사흘간 진행된다.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는 ▲투자 ▲글로벌 ▲로컬 생태계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충남 스타트업의 성과와 미래를 조망한다.
첫날인 9월 9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는 개회식과 함께 센터 창립 10주년 기념식이 진행된다. 기념식 이후에는 △경제 전문가 특강(슈카월드 전석재 대표), △스타트업 포럼 1부 ‘ 그동안의 10년, 앞으로의 10년’ △포럼 2부 ‘혁신센터에게 묻다’ △통합 데모데이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포럼 2부에서는 사전 의견 수집과 현장 토론을 통해 충남 창업 생태계의 성찰과 미래 방향이 논의될 예정이다.
둘째 날인 9월 10일에는 충남 스타트업 IR을 비롯해 특화창업패키지 사업의 오픈이노베이션(O.I) 토크콘서트 및 대·중견기업의 발표, 우수기업 성과 발표 등이 마련된다. 또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GMEP)과 연계해 ‘스타트업 해외 진출 전략(현지 파트너 연계 노하우와 KPI 설계/관리 방법 소개)’ 강연과 글로벌 진출 패널토크, 해외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킹이 진행되어 투자와 글로벌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셋째 날인 9월 11일, 라이콘타운 아산점 에서는 로컬 창업가 교류 프로그램이 열린다. ‘로컬 크리에이터 교류회’와 ‘PR 피칭’이 진행돼 충남 창업가들이 직접 성과를 전시·홍보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유디임팩트 조상래 부문 대표의 강연과 함께 스타트업 포럼 3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왜 로컬인가’ 세션이 운영된다. 본 포럼에서는 화려한 성과 뒤에 숨은 구조적 한계를 진단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조건을 모색할 계획이다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 관련 세부 내용은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는 충남혁신센터의 홈페이지 및 구글설문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사전신청자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랜덤 기념품이 제공된다.